💡 코테/99클럽

[ 99클럽 코테 스터디 11일차 TIL ] 평균 구하기

MNY 2024. 4. 7. 23:22
728x90
반응형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평균 구하기

 

 

오늘의 회고

문제1  : [평균 구하기]

  • 어떤 문제가 있었고, 나는 어떤 시도를 했는지

입력받은 배열의 평균을 리턴하는 문제였다.

오늘의 문제도 간결하여서 금방 풀었다.

 

먼저, 배열의 크기를 구하고 그 크기만큼 반복문을 돌며 총합을 구한다.

그 후 총합을 배열의 크기가 요소의 개수이니 그만큼을 나눠주면 완료다!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 어떻게 해결했는지
// input : -10,000이상 10,000이하의 값을 가지는 배열(arr)
// variable : 배열의 크기(size : int), 배열 요소의 총합(answer : double)

// 배열의 크기 구하기
// 배열의 크기만큼 반복문
    // answer += 배열의 각 요소
// answer /= size

// return : 배열에 담긴 각 요소의 평균값

class Solution {
    public double solution(int[] arr) {
        double answer = 0;
        int size = arr.length;
        
        for (int i = 0; i < size; i++) 
            answer += arr[i];
        answer /= size;
        
        return answer;
    }
}

 

  • 무엇을 새롭게 알았는지

내가 풀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의 풀이를 보는 것도 그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를 풀이한 시간보다 다른 사람의 풀이를 보는 게 시간이 더 걸린 날이었다.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한 줄의 코드로 풀이한 사람들이 많았다. 

이제 막 코딩테스트 언어를 자바로 변경하면서 많이 사용되는 라이브러리에 대해 알아둘 필요성을 느낀 날이었다.

 

내일 학습할 것은 무엇인지

  • 백준 기본 문제 1개 풀이
  • 자바 형변환 정리
  • 테스트 코드에 대한 정리
  • 클럽99 코딩테스트(비기너 + 미들러)
  • SpringBoot 로그인 인증 및 권한 관련 공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