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테/99클럽

[ 99클럽 코테 스터디 10일차 TIL ] 짝수와 홀수

MNY 2024. 4. 6. 23:11
728x90
반응형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짝수와 홀수

 

 

오늘의 회고

문제1  : [짝수와 홀수]

  • 어떤 문제가 있었고, 나는 어떤 시도를 했는지

입력받은 변수가 짝수이면 Even, 홀수이면 Odd를 반환하는 문제였다.

 

간단하게 조건문을 사용해서 2의 나머지 값이 0이면 짝수이니 Even을 그 외(홀수)는 Odd를 반환하도록 했다.

문제가 간단해서 금방 해결?했다~

 

 

프로그래머스

코드 중심의 개발자 채용. 스택 기반의 포지션 매칭. 프로그래머스의 개발자 맞춤형 프로필을 등록하고, 나와 기술 궁합이 잘 맞는 기업들을 매칭 받으세요.

programmers.co.kr

 

  • 어떻게 해결했는지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int num) {
        String answer = "";
        
        if (num % 2 == 0) 
            answer = "Even";
        else 
            answer = "Odd";
        
        return answer;
    }
}

 

  • 무엇을 새롭게 알았는지

다른 사람들의 풀이를 보면서 테스트 코드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코딩테스트 문제에서 테스트 코드라니 이렇게 해야 되는 건가?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예전 문제들이기에 반영이 안되어 테스트 코드가 작성되어 있던 것 같았다.

그래도 왜 그런지 의문이 들어 찾아보는 과정을 통해 테스트 코드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이 되었다.

 

내일 학습할 것은 무엇인지

  • 백준 기본 문제 1개 풀이
  • 자바 형변환 정리
  • 테스트 코드에 대한 정리
  • 클럽99 코딩테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