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공생의 발자취

[2024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준비 과정부터 회고까지 (feat. 코딩 테스트) 본문

🤝 활동

[2024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 준비 과정부터 회고까지 (feat. 코딩 테스트)

MNY 2024. 10. 11. 16:19
728x90
반응형

인스타를 뒤져보던 중..

2024 토스 Next 개발자 챌린지가 모집 중이라는 피드가 눈에 들어왔다. 아직 많이 부족한 것을 알고 있지만, 일단 지원해보았다. 그러고 까먹고 있었던 나에게 갑자기 코딩 테스트 한다는 이메일을 받았지. 내가 지원해놓고 까먹고 있던 나. 

아무튼 그렇게 경험이라도 쌓자는 마인드로 코딩테스트에 임하는데...

 

내 실력

앞서 말했듯이 준비를 하나도 못했다.

그래서 내 실력이 현재 어느정도인지 말하자면! 프로그래머스 기준 Lv 0 풀고 있던 인간인지라..

당연히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 있었다. 

 

문제

총 10문제 2시간이었고 프로그래밍 5문제 서술형 5문제였다.

인터넷 검색이 가능했다. 다만, 생성형 AI 사용은 당연히 불가능이었다.

나는 프로그래밍에 약해서 한 문제도 풀지 못했다. 알고리즘을 개념은 알지만 코드로 작성해서 활용하는 능력이 현재로서는 없기 때문에 손도 못댄 것 같다. 알고리즘 코테를 많이 풀었던 사람이라면 그래도 2-3문제 정도는 쉽게 풀이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게 내 생각이었다.

그래도 서술형 문제는 최대한 작성하려고 노력했고 작성 자체는 5문항 모두 작성했다. 

 

결과

당.연.히 불합격! 이다 ><

 

회고

이번 코딩 테스트로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코딩 테스트 문제를 풀어봐야겠다는 마음을 다시 먹었다(?)

대학교 다닐 때가 지금보다 코테를 더 잘 풀었던 것 같은데.. 다시 시작해야겠다ㅠ 

지금은 쉬운 문제 & 단순 구현 문제만 푸니까 실력이 안 느는 것 같다. 상반기 네이버 코테에서는 그래도 손 대볼만 했었는데 이번엔 손도 못대서 내 실력 체감 제대로 했다. 이제는 문제 봤을 때 어떤 알고리즘 적용하면 되겠다는 것도 개념을 잊어버린 게 좀 많은지 생각도 안난다.. 

728x90
반응형